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참여

[Archetype Blue] Tension Ⅰ

728x90
반응형

  

  

[Archetype Blue] Tension Ⅰ 

이번 곡은, 지난 〈일상〉에서 바로 이어지는 곡 〈긴장 Ⅰ〉입니다. 1막 스토리에서 여러 번 등장하는 곡인데, 개인적으로는 느긋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일상〉 다음에 바로 〈긴장 Ⅰ〉이 나오면서 분위기가 반전되었을 때의 인상이 너무도 강렬했습니다. 그래서, 겹치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하긴 했습니다만, 〈일상〉과 같은 배경에 바로 이어지는 곡으로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긴장 Ⅰ〉하면 기억나는 게, 이 곡을 작업할 때 유니버설 오디오에서 UAD Showtime '64 Tube Amp라는 앰프 시뮬레이터 플러그인을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는데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이걸 내려받아서 테스트해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블루스 주니어 앰프랑 상당히 비슷한 소리가 나는 겁니다. 그래서 이거 그냥 연습하던 느낌 그대로 편하게 쓸 수 있겠다고 생각하면서 바로 〈긴장 Ⅰ〉 프로젝트에 하양이 텔레캐스터로 기타 트랙을 녹음했습니다. 

Meet Showtime '64 Tube Amp Plug-in 

음… 또 무슨 말을 해야 하지… 개인적으로는 이 곡을 〈이상한 호루라기 (The Bizarre Whistle)〉라고 부릅니다. 휘슬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호루라기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서요. 상황과 감정을 보조하는 느낌의 곡이라 단독으로 떼어놓고 감상하기에는 아마도 조금 버거운 느낌의 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만, 집중해서 들어보신다면 또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키타입 블루』 1막 스토리가 이 음악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첫 번째 위기를 향해 가서 긴장감 넘치는 곡들이 이어질 것 같은데, 부디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